별의 공부 블로그 🧑🏻‍💻

🗒️ 2017/05/05 (6)

728x90
  1. 2017.05.05 Getter, Setter 함수

    - 클래스 안의 변수에 직접 접근하지 않고 함수를 만들어 그 결과 값을 참조하도록 변경할 때 대부분의 함수는 단순히 return 키워드를 사용해 변수를 함수의 결과 값으로 던져주는 역할만 하게 됨. - 이런 함수들을 Getter 함수라고 부르고 'get'이라는 단어 뒤에 변수의 이름을 붙여줌. - 거꾸로 변수에 값을 집어넣는 함수를 Setter 함수라고 하고 'set'이라는 단어 뒤에 변수의 이름을 붙여줌.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class Leg { String left = "왼쪽"; String right = "오른쪽"; public String getLeft() { return left; } public void s..

  2. 2017.05.05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프로젝트 폴더 용량 줄이는 방법 (How to Reduce Android Studio Project Size)

    프로젝트 폴더 안에 있는 'build' 폴더를 삭제하면 된다. Delete the 'build' folder which is in the project folder. Infromation Resourece :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31902142/reduce-android-studio-project-size

  3. 2017.05.05 다른 클래스에 MainActivity 클래스 전달

    1. MainActivity.java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package ...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support.v7.app.AppCompatA..

  4. 2017.05.05 이벤트 처리 방법

    1. 리스너(Listener)란? - 사용자가 어떤 명령을 내리는지 전달받아 처리하기 위해 대기하는 객체. 2. OnClickListener란? - 사용자가 화면을 클릭했을 때 미리 넣어둔 코드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해줌. 3. 콜백(Callback) 메서드란? - 버튼을 클릭했을 때, 버튼에 미리 설정한 리스너 객체의 메서드를 호출하게 되는데 이렇게 PC나 스마트폰 등 컴퓨터에서 자동으로 어떤 메서드를 호출해주는 것을 '콜백'이라고 함. - 콜백이라는 말은 컴퓨터가 다시 사용자가 만든 메서드를 호출해준다는 의미이며, 이 때문에 이런 목적으로 만든 메서드를 '콜백 메서드'라고 함. 4. 이벤트(Event)와 이벤트 핸들러(Event Handler) - 사용자가 버튼을 클릭했을 때 버튼에 미리 설정한 OnC..

  5. 2017.05.05 비교 연산자 (Comparative Operation)

    - == 연산자는 그 앞과 뒤에 피연산자가 오고 두 개의 피연산자가 같으면 true, 다르면 false를 만들어 냄. - 두 개의 값이 다른지를 확인하는 연산자는 != - == 연산자나 != 연산자는 if문에 자주 사용됨. - 두 개의 문자열을 비교할 때 == 연산자를 사용하지 않음. -> String 자료형은 물론 그 외의 다른 객체 자료형으로 선언한 변수에 들어간 값을 비교할 때는 .equals() 메서드를 사용함. ex) 1 2 3 4 5 String a = "안녕"; String b = "안녕"; if (a.equals(b)) { ... } cs - 크기를 비교하는 연산자 : >, =,

  6. 2017.05.05 화면이 터치되었을 때, X 좌표 및 Y 좌표를 알아내는 방법

    1. MainActivity.java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package ...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support.v7.app.AppCompatActivity; import android.view.MotionEvent;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widget.EditText; import android.widget.FrameLayout;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Ed..

728x90


📖 Conten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