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의 공부 블로그 🧑🏻‍💻
728x90
728x170

데이터 통합 (액셀/스프레드시트)

개념

 

  • 동일 시트 또는 여러 다른 시트에 각각 입력된 데이터를 일정한 기준에 의해 합쳐서 요약·계산해 주는 기능
  • 예) 본점에서 각 지점별 판매 현황표를 모아서 총판매 현황표를 작성할 때, 데이터 통합 기능을 이용하면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총판매 현황표를 작성할 수 있음.
  • 사용 방법
    • Excel [데이터] 메뉴 -> [데이터 도구] 그룹 -> [통합]
  • <통합> 대화상자

데이터 통합 사용 예

 

참고

  • 데이터 통합은 다른 분석 기능보다 이해하기 쉬워 점수를 쉽게 얻을 수 있음.
  • 데이터 통합은 매크로를 통해 구현되는 형태로 출제됨.
    • 기본적인 기능만 정확하게 알면 쉽게 해결할 수 있음.
  • 데이터 통합을 실행할 때는 항상 결과가 표시될 범위를 먼저 블록으로 지정하고 시작해야 함.
  • 통합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함수
    • 합계
    • 개수
    • 평균
    • 최대값
    • 최소값
    • 숫자 개수
    • 표본 표준 편차
    • 표준 편차
    • 표본 분산
    • 분산
  • '원본 데이터에 연결'
    • 통합할 데이터가 있는 워크시트와 통합 결과가 작성될 워크시트가 서로 다를 경우에만 적용할 수 있음.
    • 한번 연결되면 새 데이터를 추가하거나 통합된 데이터 영역을 변경할 수 없음.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
⚠️AdBlock이 감지되었습니다. 원할한 페이지 표시를 위해 AdBlock을 꺼주세요.⚠️
starrykss
starrykss
별의 공부 블로그 🧑🏻‍💻


📖 Conten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