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의 공부 블로그 🧑🏻‍💻

🗒️ 2020/11/04 (3)

728x90
  1. 2020.11.04 [Colab] GPU/TPU 사용하기

    구글의 Colab(Colaboratory)에서 GPU나 TPU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메뉴바의 [런타임] 탭 - [런타임 유형 변경]을 클릭하면 "노트 설정" 창이 뜬다.하드웨어 가속기를 GPU 혹은 TPU로 설정하면 된다. 이 방법으로 훈련 속도를 높일 수 있다.

  2. 2020.11.04 [VS Code] 폰트 설정하는 방법

    폰트 설정하는 방법 Visual Studio Code(VS Code)를 처음 설치하면 한글 폰트가 "굴림체"로 나오게 된다. 한글 폰트를 "맑은 고딕"체로 바꾸는 방법을 정리해본다. 1. VS Code를 실행시킨 후, "File" → "Preferences" → "Settings" 메뉴를 선택하여 설정 창을 연다. 2. 설정 창 내 좌측 메뉴에서 "Text Editor" → "Font" 메뉴를 선택하여 폰트 설정 구역으로 이동한다. 3. "Font Family" 구간에 'Malgun Gothic'을 추가해준다. (아래 그림 참고) 폰트는 앞에서부터순차적으로 적용된다. 새롭게 적용되기를 원하는 폰트가 있으면, 해당 폰트의 이름을 제일 앞에 추가하면 된다.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는 "Consolas", "Co..

  3. 2020.11.04 [Windows] 하드웨어 사양 보는 방법

    윈도우의 "시스템 정보" 에서 구체적인 하드웨어 사양을 한 번에 볼 수 있다.(BIOS 모드, CPU, RAM, GPU 등) 시스템 정보 창은 다음과 같이 띄울 수 있다. Window + R 버튼을 눌러 실행 창을 띄운 후 다음의 내용을 입력하고 실행시킨다. msinfo32

728x90


📖 Conten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