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ML에서의 그래픽
- 지금까지는 HTML에서 Flash와 같은 애드온을 사용하지 않는 한, 서버의 처리를 반영한 자유로운 도형을 표시할 수 없었음.
- HTML5에서 등장한 canvas와 SVG는 애드온 없이 서버의 처리에 따라 도형을 그릴 수 있음.
- canvas나 SVG를 이용하면 그래프나 도형을 손쉽게 웹 페이지에 표시할 수 있음.
* canvas
- canvas는 웹 페이지 안에 비트맵 이미지(픽셀이라 불리는 점의 집합체)를 그림.
- 도형을 그리는 방법은 HTML 측에 그림을 그릴 캔버스가 될 canvas 요소를 준비해 두고 JavaScript를 사용하여 그림.
1. HTML에서 캔버스를 준비한다.
<canvas id="canvas1" width="300" height="300">
2. JavaScript로 그린다.
var canvas = document.getElementById("canvas1");
var cvs = canvas.getContext("2d");
cvs.fillStyle="#aaaaaa"
cvs.fillRect(10, 10, 200, 200);
cvs.fillStyle="#eeaaaa";
cvs.fillRect(20, 20, 210, 210);
* SVG
- SVG는 웹 페이지 안에 벡터 이미지(선과 면으로 구성된 이미지)를 그림.
- 원래 XML이나 XHTML에서 이용하던 것을 HTML5에서 채택함.
- HTML5에서는 svg 요소를 HTML에 직접 포함시킬 수 있음.
HTML 안에서 svg 요소 이용하기
<svg>
<rect x="10" y="10" width="200" height="200" fill="#aaaaaa" />
<rect x="20" y="20" width="200" height="200" fill="#eeaaaa" />
</svg>
내용 출처 : HTML5가 보이는 그림책 (ANK Co., Ltd 저, 성안당)
'Programming > HTML5' 카테고리의 다른 글
Ajax란? (0) | 2017.05.19 |
---|---|
HTML5의 통신 관련 기술 (0) | 2017.05.19 |
백그라운드와 오프라인 (0) | 2017.05.19 |
스토리지와 파일 (0) | 2017.05.19 |
GPS와의 연동 (0) | 2017.05.19 |
드로그 앤 드롭 지원 (0) | 2017.05.19 |
멀티미디어 지원 (0) | 2017.05.19 |
태그의 의미 부여 (0) | 2017.05.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