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의 공부 블로그 🧑🏻‍💻

🗒️ 2017/12 (7)

728x90
  1. 2017.12.09 [Windows10] 디스크 용량 쉽게 정리하는 방법

    Windows 10에서 디스크 용량을 효율적이고 쉽게 정리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 방법을 사용한다면 용량을 확보하기 위해 따로 최적화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될 듯 싶다. 1. 시작 버튼을 눌러 Windows 설정창을 띄운다. (빨간 상자 부분 클릭) 2. 시스템 탭을 클릭한다. 3. 저장 공간 탭을 클릭한 후, 용량을 정리할 디스크를 선택한다. 4. 필요없는 파일을 제거해준다.

  2. 2017.12.07 greetings 프로그램 (쉘 프로그래밍)

    Q. 파일 조건 (if-then-elif-else) 구조를 사용한 명령을 이용해 주어진 시간에 따라 적절한 인사말, 즉 12시 이전에는 Good morning이라는 메시지를 출력하고, 12시와 18시 사이에는 Good Afternoon이라는 메시지를, 그 이후에는 Good Evening을 출력하는 스크립트를 작성하시오. 파일 이름 : greetings date 명령 기능 실행 예 : $ date # 날짜와 시간을 출력 $ date +%H # 오직 시간만을 출력 $ date '+DATE: %m-%d-%y' # 하이픈(-)으로 구분된 날짜를 출력 $ date '+TIME: %H:%M:%S' # 콜론(:)으로 구본된 시간을 출력 A. my_cp1 : cp 명령 사용 #!/bin/bash # # greeting..

  3. 2017.12.06 cp 명령어 구현 (쉘 프로그래밍)

    Q. 두 파일의 이름을 인자로 받아 다음과 같이 복사하는 스크립트를 작성하시오. 단, my_cp1은 cp명령을 사용해 스크립트 안에서 파일 내용을 복사하고, my_cp2는 cp 명령 대신 파일 내용을 직접 읽어서 복사하시오. 파일 이름 : my_cp 동작 예 : $ my_cp . file (오류 체크) 첫 번째 인자는 일반 파일이어야 합니다. $ my_cp file1 file2 (file1을 file2로 복사) $ my_cp file1 dir1 (file1을 dir1 아래로 복사) $ my_cp file1 사용 방법 : my_cp 파일 이름 파일 또는 my_cp 파일 이름 디렉토리 이름 A. my_cp1 : cp 명령 사용 #!/bin/bash file1=$1 file2=$2 if [[ ! -f $fil..

  4. 2017.12.06 [매일경제] AI·IoT·빅데이터 … 블루칩직업 두드리면 열린다

    MK NEWS AI·IoT·빅데이터 … 블루칩직업 두드리면 열린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새로운 직업이 창출되고 수많은 직업이 사라지는 역사가 되풀이된다. 전화 교환원, 버스 안내원 등 직업이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 지 꽤 됐다. 가까운 미래에는 택배기사, 마트 계산원, 학습지 교사 등 수많은 직업이 news.mk.co.kr

  5. 2017.12.01 [BOJ10988][C++] 팰린드롬인지 확인하기

    문제알파벳 소문자로만 이루어진 단어가 주어진다. 이 때, 이 단어가 팰린드롬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팰린드롬이란 앞으로 읽을 때와 거꾸로 읽을 때 똑같은 단어를 말한다. level, noon은 팰린드롬이고, baekjoon, online, judge는 팰린드롬이 아니다. 입력첫째 줄에 단어가 주어진다. 단어의 길이는 1보다 크거나 같고, 100보다 작거나 같으며, 알파벳 소문자로만 이루어져 있다. 출력첫째 줄에 팰린드롬이면 1, 아니면 0을 출력한다. 예제 입력 1 level 예제 출력 1 1 예제 입력 2 baekjoon 예제 출력 2 0 힌트 출처· 문제를 만든 사람: baekjoon· 데이터를 추가한 사람: oopar2 알고리즘 분류· 문자열 처리 코드 123456789101112..

  6. 2017.12.01 [BOJ2953][C++] 나는 요리사다

    문제"나는 요리사다"는 다섯 참가자들이 서로의 요리 실력을 뽐내는 티비 프로이다. 각 참가자는 자신있는 음식을 하나씩 만들어오고, 서로 다른 사람의 음식을 점수로 평가해준다. 점수는 1점부터 5점까지 있다.각 참가자가 얻은 점수는 다른 사람이 평가해 준 점수의 합이다. 이 쇼의 우승자는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사람이 된다.각 참가자가 얻은 평가 점수가 주어졌을 때, 우승자와 그의 점수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입력총 다섯 개 줄에 각 참가자가 얻은 네 개의 평가 점수가 공백으로 구분되어 주어진다. 첫 번째 참가자부터 다섯 번째 참가자까지 순서대로 주어진다. 항상 우승자가 유일한 경우만 입력으로 주어진다. 출력첫째 줄에 우승자의 번호와 그가 얻은 점수를 출력한다. 예제 입력 5 4 4 5 5 4 4..

  7. 2017.12.01 [BOJ10886][C++] 덱

    문제정수를 저장하는 덱(Deque)를 구현한 다음, 입력으로 주어지는 명령을 처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명령은 총 여덟 가지이다.push_front X: 정수 X를 덱의 앞에 넣는다.push_back X: 정수 X를 덱의 뒤에 넣는다.pop_front: 덱의 가장 앞에 있는 수를 빼고, 그 수를 출력한다. 만약, 덱에 들어있는 정수가 없는 경우에는 -1을 출력한다.pop_back: 덱의 가장 뒤에 있는 수를 빼고, 그 수를 출력한다. 만약, 덱에 들어있는 정수가 없는 경우에는 -1을 출력한다.size: 덱에 들어있는 정수의 개수를 출력한다.empty: 덱이 비어있으면 1을, 아니면 0을 출력한다.front: 덱의 가장 앞에 있는 정수를 출력한다. 만약 덱에 들어있는 정수가 없는 경우에는 -1을 출력..

728x90


📖 Contents 📖